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5일 시청강당에서 개최한 10월 직원 소통 & 힐링 월례회에서 2020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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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승인 작성일20-10-06 12:05본문
[영주시 : 정성환 기자] 영주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발표회 가져.
최우수 허가과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을 통한 One-Stop 민원처리 외 2개부서 수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5일 시청강당에서 개최한 10월 직원 소통 & 힐링 월례회에서 2020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부서의 시상과 발표회를 가졌다.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개최된 이날 발표회는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개 부서에 대해 시상을 실시했다.
이날 발표회를 가진 최우수 부서는 허가과의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을 통한 One-Stop 민원처리로 선정됐다.
지난 2019년 1월 신설된 허가과는 허가민원 처리기간의 단축, 민원서류의 간소화 등을 통해 복합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왔다.
또한 우수는 휴천2동 주민 맞춤형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제공이며, 장려는 토지정보과의 부동산 중개업소 정보모바일(QR코드) 서비스가 수상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제도 개선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민원만족도 향상을 통해 앞서가는 영주시 민원행정을 일구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정성환 기자 ceo@bes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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